FAQ

자주 묻는 질문

온라인 셀러들을 위한 이커머스에 특화된 물류 대행 서비스 입니다. 

셀러는 상품기획, 판매 및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입고에서부터 보관, 배송, 반품, C/S 등 이커머스 물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모아에프엔에스㈜는 코스닥 상장사인 한국정보공학㈜의 자회사이며,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.

전화 및 이메일 상담 후 견적서를 발송하여 드리며(필요 시 방문 상담 후 견적) 모아풀필먼트와의 계약이 확정 되면,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. 

기본 계약기간은 1년 이며, 계약 완료 후 모아풀필먼트센터로 상품을 입고 시킴과 동시에 업무가 시작 됩니다.

모아 송도 물류센터 :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아암물류 1단지 내

모아 청라 물류센터 :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549-1 (갑문로3로 37)

보관비, 입/출고 작업비, 택배 포장비 등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, 고객 특성에 맞게 상담 후 비용 산정하여 드립니다.

PLT, CBM, 평 등 고객에게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협의 후 비용 산정하여 드립니다.

유선 대표번호 031-789-8663이나 대표 이메일주소 moa@moafns.co.kr로 연락 주시면 담당 직원과 상담 후 견적을 진행 합니다. 

(상품의 종류가 많거나 대량 발송 건 등의 경우 필요 시 방문 상담 후 견적 진행)

고객은 입고 하루 전까지 모아풀필먼트센터 입고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입고 정보를 전달하여 주시면 되며, 

모아풀필먼트 센터로 직접 배송하여 주시거나 차량 픽업을 요청하실 경우 

모아풀필먼트센터에서 차량을 배차하여 픽업합니다. (차량 픽업 요청 시 차량 픽업 비용 발생)

상품 입고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10시부터 15시까지 가능 합니다. 

당일 발송이 필요한 상품은 오전 11시까지 입고 되어야 합니다. (상품 다량 입고 시 당일 발송이 불가할 수 있음)

각 제품의 고유 SKU를 확인할 수 있는 바코드가 있어야 하며, 없을 경우 모아풀필먼트센터에서 고객과 협의 하여 바코드화 된 SKU를 생성하여 드립니다. 

(작업량이 많을 경우 바코드화 SKU 생성 및 라벨 부착에 따른 비용은 협의 후 실비 청구)

계약 전 제품 수량 및 일일 배송 예측 수량에 따라 계약 전 고객과 별로도 협의가 필요 합니다.

(통상 오후 3시 마감)

당사의 풀필먼트 물류 관리 프로그램인 MOA MANAGER를 통해 고객이 직접 업로드 하시거나 

풀필먼트센터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출고 할 제품의 파일을 보내 주시면 됩니다. 

단, 샵링커 API연동 가능한 고객은 주문 수집 완료 후 자동으로 출고가 진행 됩니다. (각 고객 별 출고 마감 시간 상이)

ERP와 연동 가능 합니다. 

단, ERP 연동에 따른 개발 비용이 발생 합니다.

모아풀필먼트 물류 관리 프로그램인 MOA MANAGER를 계약하신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며, 

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이 연결되는 어느 곳이든 실시간으로 입고, 출고, 재고 현황을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.

당사가 사용하는 택배사는 CJ택배이며, 다른 택배사로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.

일일 배송 수량, 사이즈, 무게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며, 정확한 비용은 상담 후 확인이 가능 합니다. (도서산간 운임은 별도)

차량 배송은 언제든지 가능 합니다. 

DOOR-TO-DOOR 서비스를 요청 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 합니다.

해외 배송도 가능합니다. 단, 상품 종류 및 배송 수량에 따라 요율이 결정 되므로 별도 상담 후 견적이 가능 합니다.

모아풀필먼트센터 담당자에게 유선이나 이메일로 반납 요청을 하시면 요청 상품은 모아풀필먼트센터로 회수 처리 됩니다. 

반품 후 정상 제품으로의 재 상품화나 기타 폐기 등의 비용은 별도 비용이 발생 됩니다.

물류운영비는 다음 달 5일까지 고객에게 물류운영비 내역서 및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. 

물류운영비 결제는 전자세금계산서 수령 후 다음 달 말일까지 현금(예금)으로 입금하시면 됩니다. 

(신용카드 등으로 결제 하실 경우 별도 협의 필요)

택배 배송 지연 및 오배송 확인, 분실, 파손 등 택배사 과실로 인한 클레임 처리 등의 물류 관련 C/S를 고객을 대신하여 담당합니다. 

(반품 접수는 판매자인 고객이 직접 처리하여 주셔야 하며, 샵링커와 API 연동한 고객은 반품 접수도 MOA MANAGER에서 가능)

계약된 고객 및 계약 전 고객에 한하여 방문 가능하며, 

계약 후 재고 실사 등의 필요에 의한 방문은 모아풀필먼트센터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하시고 방문 하시면 됩니다. 

직접 제작한 부자재는 센터로 입고 시키셔도 되며, 위탁 요청도 가능 합니다. (위탁요청으로 실비 발생 시 비용은 별도 청구)